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험기/대구 경북

[대구 동구 신천동]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 부드럽고 불향 가득한 쭈꾸미, 낙지 맛집 (동대구점)

반응형

 해산물, 탕이 아닌 볶음요리로써의 쭈꾸미의 매력

 서산, 태안 쪽에서 쭈꾸미 철이 되면 알이 가득가득차서 밥알같은 식감과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내륙지방에서는 산지의 맛을 가득느낄 수 있는 곳이 없다. 그래도 재료가 지닌 힘보다 조리의 힘으로 충분히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볶음요리로써는 내륙지방이 훨씬 퀄리티가 높다. 둘 모두 좋아하지만 후자의 맛을 더 좋아하는 나로써 자주 방문하는 쭈꾸미 낚지 볶음 맛집을 포스팅해본다. 

 

  위 치 

https://map.naver.com/v5/entry/place/905050344?c=14318148.5195372,4282790.0323395,15,0,0,0,dh 

 

네이버 지도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동대구점

map.naver.com

 

 방문 시기

22년 11월 말 (달에 한번 정도 방문)

 

 영업 시간

 11:00 ~ 22:00 (16:00~17:0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 차 

 매장 근처 주차공간이 있으나 자리가 넉넉하지는 않음.

 

 탐험기

 

홀은 매우 넓다. 근처에 회사가 많이 있어 점심에는 금방 만석이 된다. 

한쪽편에는 혼밥석도 있다. 영어 메뉴판도 눈에 띈다. 

 테이블 위에 메뉴를 편하게 볼 수 있고, 메뉴 주문을 하면 서버분께서 체크 해준다. 

 쭈꾸미볶음, 낚지볶음도 있는데 쭈꾸미볶음에 왕새우튀김이 여기 국룰인 듯.

기본 세팅. 

 쭈꾸미 복음. 오래걸리지 않고 금방 나온다. 

 크기가 조금 있기 때문에 가위로 잘게 썰어준다. 

 그릇에 쭈꾸미볶음을 넣고 밥과 기본찬에 나온 것들을 넣고 비벼먹으면 더 맛있다. 

 쭈꾸미에서 불향이 진하게 느껴지고 엄청 부드럽다. 내가 살면서 먹은 쭈꾸미 복음 중에 제일 부드러운 듯. 어떻게 이렇게 야들야들 할 수가 있는건지.

 가게 한켠에 보면 숯불향을 내기위해 목초액, 스모크분말 등은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고 적혀져 있다. 진짜 숯불에 구운건지는 알 수 없지만 ㅋㅋ

 떡사리도 추가해서 양념에 비벼서 먹어봤다. 떡도 매우 맛있음.

 사리는 추가하면 금방나오니까 양이 좀 부족하다거나 사리가 더 먹고 싶을때 바로바로 추가해서 양념에 비벼먹으면 될 듯하다. 

 튀김옷이 조금 두껍긴한데 새우튀김도 먹을만하다. 아주 맛있는 맛은 아니고 그냥 한번쯤은 시켜 먹어볼만한 맛. 

 한 끼를 아주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다. 쭈꾸미가 정말 부드럽고 음식이 전반적으로 괜찮다. 매장도 깔끔하고.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은 체인점이긴 한데 대구, 경북에만 있기 때문에 타지역에서 오신분들이 있다면 한번쯤 대접해줘도 괜찮은 반응이 나올 것 같다. 

 

 탐험기 요약

 - 불향 가득한 쭈꾸미볶음, 부드럽고 맛있다. 

 - 한 끼 식사로써 아주 훌륭함.

 - 새우튀김은 쏘쏘. 

반응형